본문 바로가기
애니/애니 리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2기 2쿨 리뷰

by 시누7507 2020. 5. 10.
반응형

2017년 2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2>는 25화 + OVA 1화로 마무리 되었다.

이 애니는 1쿨과 2쿨이 나누어서 간단하게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원작은 만화책으로 2014년부터 발매하여 우리나라에서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1년에 여러권 나오고있다.

이 애니의 1쿨은 1화부터 12화까지로 체육대회편이고 2쿨은 13화부터 25화까지로 호스사건(직장체험)편과 기말고사편이다.

애니에서 다루는 내용(1,2쿨 포함)은 만화책의 3권부터 8권까지 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본즈 입니다.

장르는 학원, 능력자 배틀, 소년만화, 액션 입니다.

그후 히어로명을 정하는데 미도리야는 '데쿠' 이이다는 잉게니움의 일때문에 정하지 못했다.
이이다의 형은 잉게니움으로 스테인(히어로 살해자)(개성:응혈)를 쫓다가 죽을뻔한 고비는 넘었지만 잉게니움으로 돌아갈수 없는 상태였다.
그후 직장체험을 하기위해 갔는데 미도리야는 올마이트의 스승인 그랜 토리노(개성:제트)에게 이이다는 호스의 히어로 사무소로 향하였다.


그랜토리노는 미도리야에게 올포원 풀카울을 사용할수 있도록 힌트를 주었고 미도리야는 잘 캐치하여 5퍼센트까지 사용할수있게되었다.
그후 미도리야와 그랜토리노는 도쿄로 가던중 이이다가 있는 호스시에서 공격을 받고 출동한다.
미도리야는 이이다가 잉게니움의 복수를 하기위해 히어로 살해자를 찾으러 갔을것이라고 생각했고 이이다를 찾으러갔다.

이이다는 한명의 히어로가 있었지만 구하지 않고 자신의 복수만을 생각하였고 죽을뻔한 위기가 닥쳤지만 미도리야가 와서 구해주었다.
그리고 미도리야가 토도로키를 몰래 불렀고 미도리야가 위험해졌을때 토도리키 와서 구해주었다.
그후 미도리야,토도로키,이이다가 힘을 합쳐 히어로 살해자를 기절시키고 이이다는 반성을 하게되고 이 세명은 병원에 들어가게 된다.

그후 올마이트는 미도리야에게 원포올올포원에 대한 얘기를 해주게되고 올포원은 옛날 다른 개성을 빼앗아 자기걸로 만들어 신뢰 또는 굴복시켜 악으로 물들였고 올포원은 동생이 있었는데 동생은 무개성이었지만 정의감이 넘치는 남자였고 올포원은 동생에게 힘을 스톡하였고 무개성이었던 동생은 사실 무개성이 아닌 부여할수있는 개성이 있었고 그힘이 바로 원포올이라 불리며 성화와도 같이 계승되어 오던것이었고 원포올은 올포원을 쓰러뜨리기 위해 이어 오던것이다.

그후 기말고사(필기,연습)임간학교가 있었는데 기말고사 낙제점을 받으면 임간학교를 가지 못하기에 다들 필사적으로 하기 시작한다.

교장 네즈(개성:하이스펙)
양호교사 리커버리 걸(개성:치유력의 초활성화)
히어로 기초학 교사 올마이트
1학년 A반 이레이져 헤드
영어 교사 프레젠트 마이크(개성:보이스)
근대 히어로 미술사 교사 미드나이트(개성:수면향)
인명구조 훈련 교사 13호(개성:블랙홀)
현대 문학 교사 시멘터스(개성:시멘트)
3학년 담임(추정) 스나이프(개성:호밍)
수학 교사 엑토플라즘(개성:분신)
1학년 B반 블러드 킹(개성:조혈)
서포트과 교사 파워 로더(개성:철 손톱)
생활지도 교사 하운드독(개성:개 수인)
영양사 런치 러시

연습시험은 2인1조하여 선생님과 대결하기 시작하고 미도리야는 바쿠고와 팀으로 올마이트대결을 한다.

처음부터 두 사람은 맞지 않지만 두 사람은 협력해서 통과하려고 노력하여서 사이가 좋아지진 않았지만 클리어하였다.

그후 전부 임간학교를 갈수있게 되고 미도리야와 반학생들과 같이 쇼핑몰 갔는데 거기서 미도리야시가라키를 만나게 되고 얘기를 하자고 한다.

얘기 도중 우라라카가 와서 도와주게 되고 시가라키는 도망가게 된다.

그후 경찰과 올마이트가 수사하고 올마이트는 이번엔 꼭 올포원을 잡자고 의지를 굳혔다.

이후 웅영고의 여름방학이 시작하게 되고 2쿨이 마무리 된다.

2기를 1쿨과 2쿨을 나누어서 리뷰를 하였는데요. 이렇게 하는게 보기 편하지 않을까 하고 2개의 리뷰로 나누었습니다.

미도리야와 바쿠고의 사이는 약간이어도 가까워지지 않았나 합니다.

원포올과 올포원의 질긴 인연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스토리 4.0점

작화 4.5점

OST 4.0점

총점 4.0점 입니다.

제 주관적인 평점이니 개인마다 다를수있습니다.

구독과 공감하트 그리고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